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미니 스핑크스

by chulsoo76 2023. 3. 7.
반응형

미니 스핑크스

미니 스핑크스


고고학자들이 이집트 남부의 한 고대 사원에서 스핑크스와 같은 조각상(미니 스핑크스)과 사당의 잔해를 발굴했다고 유물부가 밝혔습니다.
이 유물들은 이집트의 가장 잘 보존된 고대 유적지 중 하나인 하토르 사원 근처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웃는 얼굴과 두 개의 보조개"를 가진 석회암 스핑크스(미니 스핑크스)는 로마 황제 클라우디우스를 상징하는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미니 스핑크스는 20m (66피트) 높이의 기자 피라미드에 있는 유명한 스핑크스보다 훨씬 작습니다.
이 유물들(미니 스핑크스)은 카이로 수도에서 남쪽으로 450km 떨어진 퀘나 지방의 덴데라 사원의 2층 무덤 안에서 발견되었습니다.

 

미니 스핑크스

 


고고학자들은 이 조각상의 웃는 모습이 상징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는 황제 클라우디우스는 서기 41년에서 54년 사이에 북아프리카까지 로마의 통치를 확대했습니다.

고고학자들은 석판에 새겨진 표식들을 연구할 것이며, 이것은 미니 스핑크스의 정체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밝힐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습다.

 

미니 스핑크스


고고학자들은 "아름답고 정확하게 조각된" 미니 스핑크스 외에도 인구학적이고 상형문자가 새겨진 로마 시대의 석판을 발견했습니다.

석회암 사원은 2층 플랫폼과 비잔틴 시대의 진흙 벽돌 분지를 포함합니다.

일부 전문가들은 이집트 정부의 이러한 발견을 이집트의 심각한 경제 위기 속에서 관광 산업을 되살리기 위해 더 많은 관광객을 끌어들이는 방법으로 보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