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

by chulsoo76 2023. 3. 4.
반응형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


미국 스타트업 리비안 킥이 2018 로스앤젤레스 모터쇼에서 리비안 R1T를 공개하면서 전기 픽업 군비 경쟁을 시작했고, 엘론 머스크의 테슬라 사이버 트럭이 오프에서 라이벌이 되었습니다. 5.5m 길이의 R1T는 5개의 시트와 1.37m의 적재 침대를 갖추고 있으며, 260마일에서 400마일 이상의 범위와 200kW의 급속 충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듀얼 또는 쿼드 모터 파워트레인을 선택할 수 있는 덕분에 모든 리비안 R1T에는 4륜 구동 기능이 제공됩니다. 결과적으로, 전기 픽업의 상당한 2.7톤 무게에도 불구하고, 기본 모델은 4초 만에 시속 0-60마일로 달릴 수 있는 반면, 4개의 전기 모터를 가진 모델은 3초 만에 동일한 스프린트를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는 빠른 가속력뿐만 아니라 미국 픽업 고객의 핵심 요구 사항인 강력한 오프로드 기능도 약속합니다. 조절 가능한 에어 서스펜션은 최대 360mm의 지상고를 제공하며, 트럭은 1m의 도강 깊이를 자랑합니다. 또한 R1T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사각지대 경고, 리비안의 'Driver+' 시스템을 비롯한 수많은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갖추고 있어 스스로 트럭의 속도를 조정하고 조종할 수 있습니다.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


이 신생 브랜드는 일부 소형 전기차가 곧 출시될 것이라고 약속했지만, 지금까지 이 브랜드의 라인업은 R1T와 SUV 자매 모델인 R1S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R1T의 고객 인도는 2021년 10월에 미국에서 시작되었으며, R1S는 올해 후반에 생산에 들어갑니다.

하지만, 리비안은 현재 유럽에 출시할 계획이 없으며, R1T 또는 R1S의 우측 드라이브 버전을 생산할 것인지 확인하지 않았습니다.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픽업 전기차 리비안 는 2022년 굿우드 스피드 페스티벌에 모습을 드러냈지만, SUV 모델이 유럽에서 판매될 가능성이 높아 테슬라 모델 X와 BMW iX의 경쟁자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영국은 또한 미래에 리비안 공장의 잠재적인 위치로 선정되었습니다.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리뷰, 테슬라 보다 좋을까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가격

픽업 업계에서 더 고급스러운 옵션 중 하나이지만, R1T는 $67,500(£55,660)부터 시작하며, 현재 최고급 사양 모델은 $95,000(£78,300)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픽업하기에는 좋은 것 같지만, 포드 F-150 라이트닝과 허머 EV와 같은 경쟁 차종은 더 비싸지는 않더라도 그만큼 비쌀 수 있습니다.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 리뷰 - 드라이브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에서 처음으로 4개의 전기 모터를 구동하기 위해 135kWh 배터리가 장착된 최고급 쿼드 모터 Large Pack 모델을 주행했습니다. US EPA(Environmental Protection Agency) 테스트에 따르면 이 버전은 충전 시 314마일을 주행할 수 있지만 현재 미국에서 사용 가능한 더 저렴한 버전과 장거리 버전 모두 있습니다.

 

한편,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의 4 모터 설정은 753bhp와 1120Nm의 엄청난 토크를 생성합니다. 앞서 언급한 3초간의 0-60mph 시간에 대한 맥락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놀라운 것은 단지 슈퍼카의 가속만이 아닙니다. R1T는 민첩하고 민첩하며 도시 자동차의 회전하는 원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2.7톤 트럭은 거의 전기 스포츠카처럼 작동합니다.

 

휠은 크기가 훨씬 작은 것처럼 도로를 미끄러지듯 주행합니다. 토크 벡터링 시스템은 각 휠이 받는 동력의 양을 정밀하게 조정하여 거의 모든 지형에서 부드럽고 안정적인 진행을 보장합니다. Rivian은 직선 속도가 아닌 R1T의 진정한 콜링 카드가 되기 위해 이러한 유형의 느린 오프로드 기능을 의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우리가 아직 제대로 샘플을 채취하지 못한 한 가지 측면입니다.

 

내부적으로, 픽업트럭 전기차 리비안 R1T는 기존 디젤 픽업 트럭 운전자들이 익숙한 다소 실용적인 환경에 비해 훨씬 더 고급스러운 느낌을 줍니다. 비건 가죽 시트와 인상적인 듀얼 스크린 대시보드 레이아웃이 있습니다. 운전자를 위한 12.3인치 유닛 하나와 인포테인먼트를 위한 거대한 중앙 15.6인치 스크린. 당신 위에는 커다란 파노라마 유리 지붕이 있어 실내를 가볍고 통풍이 잘되게 해줍니다.

 

그리고 1,755리터의 저장 공간이 제공됩니다. 이 중 대부분은 120V 콘센트가 두 개 있는 1.37m 길이의 로드 베드에서 발생합니다. 또한 보닛 아래에 314리터의 '프랭크'가 장착되어 있으며, 리어 시트 뒤쪽으로 트럭의 폭을 넓히는 R1T의 대표적인 '기어 터널'이 장착되어 있습니다. 이 지역은 스키나 다른 긴 물품을 보관하기에 완벽하며, 고객이 원하면 캠핑 주방도 설치할 수 있다고 리비안은 말합니다. 또한 R1T는 최대 4.9톤까지 견인할 수 있으며 최대 적재 중량은 798kg입니다.

반응형

댓글